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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콘출판, 2007.09.13

 

부제 : "고객의 마음을 읽는 티핑 포인트, 변화함수의 비밀"

[책 소개]
성공하는 기술, 잘 팔리는 제품을 만들고 싶은가? 책은 변화하는 고객을 사로잡는 신기술 성공의 법칙을 다룬다. 대부분의 산업들이 갖고 있는 공급자 중심의 태도를 버려야 한다. 성공하는 제품은 대부분 소비자 중심 관점에서 나온다.

[목차]

1. 문제에 봉착한 첨단 기술 업계

 

2. 소비자를 읽는 변화 함수

 

3. 변화를 잡아라

 

4. 기술 실패 사례 I

 

5. 기술 실패 사례 II

 

6. 성공 예감 : 평면TV

 

7. 차세대 유망 기술

 

8. RFID, 성공할 수 있을까?

 

9. 성공을 점치기 힘든 기술 분야

 

10. 성공한 신기술에 숨겨진 변화함수의 비밀

CDMA, FTTP(FTTC, FTTH), UX, RFID, 블랙베리, ASP, HD DVD, WiMAX, Tablet PC, Tipping Point, ...

 

11. 체크리스트 10종 세트

빠른 실패 | 사용자와의 공동 설계 | 사용자 위기와 변화 수용에 따라 사용자가 느끼게 될 고통을 결정하기 위해 실제 전문가 채용 | 조직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 참조할 길잡이가 될 위기 생성 | 조직 구조 내에서 전문가들을 보호하고 제품 생성의 추기 단계에 투입 | 보호받는 트집쟁이 집단을 도입 | 전문적인 관찰자 고용 | 설계 및 개발 과정의 초기 단계에서 전문적인 관찰 결과를 통합 | 고객 중심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기업문화에 변화를 시도 | 페르소나 전략을 사용하여 설계 및 개발의 효과를 질적으로 향상시킴.

 

12. 성공을 이끄는 변화함수 실천법

 


* 변화함수의 주요 변수
1) 변화를 수용하지 않을 때 사용자가 느끼는 위기감
2) 변화를 수용할 때 사용자가 느끼게 될 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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