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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H06-113] 보고 내용의 설명이 부족한 경우

[INH06-111]에서 언급된 상황임.
본인이 그 일을 왜 하는지 잘 모르는 상황임.
리더는 그 설명에 대해 불만이 있더라도 표정이나 말, 행동 등으로 직접적으로 표현해서는 안 된다.
다음과 같이 말 할것을 리더에게 제안한다.
1-1. "본인이 그 일을 하지 않았을 때 회사가 직면하게 되는 리스크나 피해가 어느 정도인지 담당자로써 얼마나 알고 있나요? 설명해 보세요"
1-2. "본인이 그 일을 제대로 완수했을 때 회사에 어떤 이익이 되는지 담당자로써 얼마나 알고 있나요? 설명해 보세요"

(설명이 제대로 이뤄졌다면)
2. "정확히 알고 있네요. 그렇다면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서 어떤 부분이 어떻게 개선돼야 할까요?"
3. "다음 회의 때 개선 업무에 대해서도 보고하세요"

(설명이 미진하다면)
2. 리스크나 피해, 이익에 대해 두루뭉실하게(간략하게) 설명하고 난 후,
"그 영향이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가 될지 확인해서 모레까지 보고하세요"

==> 이로써 왜 그 업무를 해야 하는 지와 어떻게 진행해야 할 지가 명확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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