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문당, 2014.01.10
[책 소개] 엔터프라이즈 마케팅을 위한『B2B 파이프라인』. 기업간 거래에 대하여 수주산업을 중심으로 기업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과학적인 접근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기업고객을 개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책이다. 특히 현대 경영에 있어서 영업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리는 경영자, 즉 CEO와 임원들에게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영업활동 전체를 조망하고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체계를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목차]
1. 기업 마케팅은 과학이다
- B2C vs B2B
- B2B 시장의 특성
- 영업과 마케팅의 차이
- B2B 상품의 분류
- B2B 마케팅의 핵심 컨셉
- B2B 기업마케팅 프로세스
- 수주형 기업마케팅 도구
2. 기업마케팅에 관한 불편한 진실들
- 상품은 많을수록 좋다
- B2B 상품에는 상품 관리자가 필요 없다
- 매출액이 클수록 우수고객이다
- 갑이 항상 을을 선택한다
-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
-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지 판다
- 마케팅 활동은 마케팅부서만의 몫이다
- 기업마케팅은 행사가 중요하다
- 성공사례가 마케팅 지식자산이다
* 사례 : 전자여권 e커버사업, 초고압 지중전력선 B2B 마케팅
3. 파이프라인을 위한 PIPES 모델
- 시장성 있는 상품을 정의한다
-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 고객을 선정한다
- 고객에게 제공할 가치를 도출한다
- 마케팅믹스를 실행한다
- 마케팅 성과를 평가한다
4. 수주 기반 제조업 중심 파이프라인
- 파이프라인의 필요성
- PIPES 모델과 파이프라인 프로세스
- 통합 파이프라인 프로세스
- 파이프라인 구축 사례
5. 기업마케팅의 조직화와 고객활동
- 고객군별 조직 운영
- 고객채널별 조직 운영
- 파이프라인 관리를 위한 조직 설계
- 기술영업 기반의 고객관리
- 가치제안을 위한 순환관리
6. 파이프라인의 성공적인 활용
- 누구를 위한 프로세스인가?
- 가치제안을 통한 수익성 개선
- 연관 프로세스와의 융합과 혁신
반응형
'Innovation&Hurdles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소개] 경영, 과학에게 길을 묻다 by 유정식 (1) | 2024.06.21 |
---|---|
[책소개] 아 유 레디(Are you ready) by 백승진 (2) | 2024.06.19 |
[책소개] 내 생애 최고의 세일즈 by 로버트 L. 슈크 (2) | 2024.06.12 |
[책소개] (만들면서 이해하는)웹앱 & 하이브리드 앱 프로그래밍 by 정동근 (0) | 2024.06.09 |
[책소개] 스스로 움직이게 하라 by 김종삼 (2) | 2024.06.07 |
반응형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치매
- Decorator
- 심심풀이
- Innovations
- Innovations&Hurdles
- 혁신과허들
- Hurdles
- BSC
- 티스토리챌린지
- 전류
- 오블완
- badp
- 심심풀이치매방지기
- ServantClock
- 배프
- arduino
- 전압전류모니터링
- 전압
- bilient
- 치매방지
- 둎
- 절연형
- Innovation&Hurdles
- image
- Video
- 아두이노
- 허들
- DYOV
- 혁신
- 빌리언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