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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림Biz, 2008.03.23

2008년에 출판됐으며, 2011년에 읽었던 책
다양한 기업 사례가 나오길 기대하고 봤지만 주로 P&G와 GE, Apple, BMW 이야기임. NEVERTHELESS
각 기업이 시장을 창조하고 확대하는 전략 및 실행 방안에 대한 디테일이 살아있음.

 

부제 : "관습과 타성을 넘어 초일류 기업으로"

[책 소개]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기업의 혁신사례들을 GE, Apple, P&G, BMW 등의 풍부한 사례로 설명하고 3단계로 나누어, 경영자들이 읽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매뉴얼들을 수록한 책이다. 이 책은 BMW, P&G, Apple, GE 헬스케어 등의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이들이 어떻게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해 관습에 휘말리지 않고 새로운 시장을 창조했는지를 3단계로 설명하고 있다.

『시장을 창조한 기업들』은 기존의 성공, 편견, 관습을 넘어 혁신과 성장을 기업의 DNA로 영원히 뿌리내릴 수 있는 방법을 ‘고객 우위’라는 절대명령 아래 3단계로 설명한다. 따라서 끊임없는 혁신을 기업의 성장DNA에 뿌리박기를 원하는 진지한 경영자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사람들의 행동이 변한다

1. 초월해야 할 과제

  • 성장의 걸림돌이 된 위대한 유산
  • 빤히 보이는 곳에 숨겨져 있는
  • 편견 없는 시각
  • 기존 절차와 관행이라는 장벽
  • 드릴을 팔려면 구멍을 팔아라
  • 초월해야 할 7가지

 

2. 수요의 생태계 탐사

  • P&G는 핵심 브레인도 빌렸다
  • 니즈와 원츠에 대한 액션플랜

 

시장을 재정의하라

3. 새로운 수요를 전망하는 방법

  • 소비자에겐 경계가 없다
  • 편견 없는 관찰
  • 수요 파악 5단계
  • 평범한 일과에서 새로운 수요 찾기
  • 최상의 조사 방법

 

4. 미래 혁신을 위한 프레임 바꾸기

  • 전략의 새로운 기초
  • 가장 마케팅적인 R&D
  • 현안을 구체화하라
  • 3가지 렌즈
  • 문제 해결식 접근
  • 계속 확장하는 나선

 

5. 더 큰 기회를 주는 공간 만들기

  • 품질이 아닌 수요가 전략
  • 최적의 기회 구성하기
  • 제자리에, 준비 ...

 

6. 행동을 위한 전략 청사진 만들기

  • 고객 행동의 세분화
  • 목적과 우위, 그리고 영역
  • 어떻게 구매하게 만들 것인가
  • 그 외의 활성화 계획
  • 삶이자 문화가 되는 것

 

고객 우위를 구체화하라

7. 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요구의 수요

  • BMW, 성공 이후의 과제
  • 다양한 브랜드의 협연
  • 이미지에서 정체성으로
  • 정체성에서 수요 우선 전략으로
  • 인텔을 내일로 이끈 아이디어들

 

8. 고객과 유대관계 맺기

  • 기존의 가정과 신념들에 도전하기
  • 브랜드를 문화의 일부로 만들기
  • 현재 고객들이 있는 곳에서 고객 찾기
  • 배경 및 문화적 코드 활용하기
  • 성장 기반들을 위주로 가동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기

 

9. 혁신과 성장의 아젠다 내면화

  • 상상력 돌파구
  • 고객우위 조직구조
  • 수요우선의 시각을 뿌리 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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