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송미디어, 2018.11.30
[책 소개] 이른바 디지털 컨버전스 (digital convergence)로 불리는 디지털 기술과 전통적 매체의 융합은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SNS, IPTV, AR, VR 등 다양하고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폭발적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의 강제적이고 일방향적이던 마케팅은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즉 실시간 참여형의 양방향적이고, 자발적 행동 중심의 인터랙티브 디지털 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들이 그동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와 학계에서 쌓아온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특화된 깊이 있는 이론과 국내외의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매우 구체적이고 다양하게, 그리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의 내용은 현재 업계에서 활용 중인, 그리고 지금 교육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이론과 사례를 모두 담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from 예스24 |
[목차]
1. 4차 산업혁명과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 디지털 마케팅 전략
- 디지털 마케팅 믹스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광고
3. 디지털 광고 전략
- 디지털 광고의 개요 및 속성
- 디지털 광고 전략
4. 디지털 트래픽 빌딩: 구전과 SNS 마케팅, 콘텐츠마케팅과 네이티브광고
- 구전 마케팅
- SNS를 활용한 구전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과 네이티브광고
5. 디지털 트래픽 빌딩: 인터랙티브 미디어 캠페인
- 상호작용성에 대한 이해
-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개념
- 인터랙티브 캠페인를 통한 트래픽 빌딩
6. 디지털 트래픽 빌딩: 모바일 광고
- 모바일 광고의 현황
- 모바일 광고의 특징
-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 모바일 광고 시장의 과제와 미래
7. 디지털 광고의 효과 측정
- 인터넷 사용자 측정 및 광고 효과
- 인터넷 매체 및 광고 효과 연구
-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 및 광고 효과 연구
- 미디어 사용자 측정의 미래
8. 빅데이터 마케팅: 타게팅과 개인화
- 빅 데이터 산업의 부상
- 데이터 기반 타겟팅
- 데이터 기반 개인화
9.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 현실과 가까워지고 있는 공상
- 디지털, 그리고 인터랙티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 AI와 디지털 마케팅
-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마케팅
반응형
'Innovation&Hurdles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소개] 친환경 제품 설계 by 안중우 등- (0) | 2024.12.07 |
---|---|
[책소개] 창의적 기획법 by 김재호 (3) | 2024.12.06 |
[책소개] 걸그룹 경제학 by 유성운 등 (2) | 2024.11.29 |
[책소개] 4차 산업혁명, 새로운 제조업의 시대 (2) | 2024.11.27 |
[책소개] 성공 영업, 시스템으로 승부하라 by 임종익 (0) | 2024.11.22 |
반응형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전압전류모니터링
- 배프
- 전압
- DYOV
- Innovation&Hurdles
- 아두이노
- ServantClock
- image
- 혁신
- bilient
- Hurdles
- arduino
- Video
- Innovations
- 치매방지
- badp
- Innovations&Hurdles
- 심심풀이치매방지기
- 치매
- 심심풀이
- 전류
- 둎
- Decorator
- BSC
- 빌리언트
- 허들
- 혁신과허들
- 오블완
- 절연형
- 티스토리챌린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