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송미디어, 2018.11.30

[책 소개]
이른바 디지털 컨버전스 (digital convergence)로 불리는 디지털 기술과 전통적 매체의 융합은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SNS, IPTV, AR, VR 등 다양하고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폭발적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의 강제적이고 일방향적이던 마케팅은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즉 실시간 참여형의 양방향적이고, 자발적 행동 중심의 인터랙티브 디지털 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들이 그동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와 학계에서 쌓아온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특화된 깊이 있는 이론과 국내외의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매우 구체적이고 다양하게, 그리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의 내용은 현재 업계에서 활용 중인, 그리고 지금 교육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이론과 사례를 모두 담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from 예스24

 

[목차]

1. 4차 산업혁명과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 디지털 마케팅 전략
  • 디지털 마케팅 믹스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광고

 

3. 디지털 광고 전략

  • 디지털 광고의 개요 및 속성
  • 디지털 광고 전략

 

4. 디지털 트래픽 빌딩: 구전과 SNS 마케팅, 콘텐츠마케팅과 네이티브광고

  • 구전 마케팅
  • SNS를 활용한 구전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과 네이티브광고

 

5.  디지털 트래픽 빌딩: 인터랙티브 미디어 캠페인

  • 상호작용성에 대한 이해
  •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개념
  • 인터랙티브 캠페인를 통한 트래픽 빌딩

 

6. 디지털 트래픽 빌딩: 모바일 광고

  • 모바일 광고의 현황
  • 모바일 광고의 특징
  •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 모바일 광고 시장의 과제와 미래

 

7. 디지털 광고의 효과 측정

  • 인터넷 사용자 측정 및 광고 효과
  • 인터넷 매체 및 광고 효과 연구
  •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 및 광고 효과 연구
  • 미디어 사용자 측정의 미래

 

8. 빅데이터 마케팅: 타게팅과 개인화

  • 빅 데이터 산업의 부상
  • 데이터 기반 타겟팅
  • 데이터 기반 개인화

 

9.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 현실과 가까워지고 있는 공상
  • 디지털, 그리고 인터랙티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 AI와 디지털 마케팅
  •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마케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