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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처폰(20년 이상)에서 블랙베리(3~5년)으로, 그리고 스마트폰(15년 이상), ... 

그 다음을 알기 위해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적어본다.

1. 인터넷을 하려는 모든 사람이 모니터를 켜고 키보드/마우스를 만진다.
2. 이메일을 하려는 사람들 일부가 블랙베리에서 앱을 켠다.
3. 동영상을 보려는 대부부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의 앱을 켠다.

 

왜 인터넷을 하려고 하는가?
1. 직접 니즈 : 정보 검색 등
2. 간접 니즈 : 보고서 작성 등
3. 추가  니즈 : 여가 시간 활용 등

 

메일 수신/회신 시 Anywhere와 Anytime이 왜 중요한가?
1. 사업 상 주요 비즈니스
2. 기타 ...

 

스마트폰이라는 '골드 러시'에서 누가 제일 큰 이익을 봤는가?
1. 금 채굴자(애플, 삼성전자 등)
2. 공구 제조사(폭스콘, 삼성전기 등)
3. 땅 주인(애플, 구글 등)
4. 공구 판매자(유통업자 등)
5. 홍등가(애플, 구글(유튜브) 등)

 

 

 

내가 영위 중인 업역(제조업이건 농축산업이건 서비스업이건 상관없이)에서 나는

1. 인터넷을 다루는가? 모니터를 다루는가? 키보드를 다루는가?

2.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공구를 만매하는가?

3. 기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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