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트리태일즈, 2007.07.30

 

인간관계도 '경영'의 한 유형이라 했던가!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눈에 띄지 않게 기여했던 책.

원제 : When the little thins count ... and they always count(2001)

[책 소개]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부터 나비스코(NABISCO), 머크 앤 코(Merck & Co.), 언스트 앤 영(Ernst & young)과 같은 세계적인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 바버라 패치터가 제시하는 성공과 고용 가치성 지수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제시하는 책.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단순해 보이지만 필수불가결한 601가지 사소한 원칙들을 통해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 준다. 제대로 프로답게 악수하기, 회의나 프레젠테이션에서 보디랭귀지를 조절하기, 비즈니스 회식이나 만찬에서의 적당한 유머활용법과 같은 단순하면서도 사소한 것들로 나를 특별하게 보일 수 있는 기법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인식 받는 법, 비판에 세련되게 대응하는 법, 의사결정을 하는 법 등과 같이 고용에 필요한 필수사항 등도 포함되어 있다.

 

[목차]

1. 도움이 되는 인간관계 형성하기

  • 적절한 인사와 소개
  • 제대로 악수하기
  • 잡담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 다른 사람의 말은 이렇게 들어라
  • 동료들과 좋은 관계 유지하기
  • 사내 연애 금지
  • 생존 네트워킹 비법
  • 선물 주기의 가이드라인
  • 나를 인지시키는 명절 카드

 

2. 21세기에 걸맞는 사무실 매너

  • 정말 중요한 회의 매너
  • 홈 오피스/재택근무에서 성공하기
  • 성별과 관련된 필수 에티켓
  • 에티켓에 관한 새로운 규칙

 

3. 프로의 자세

  • 프로다운 복장과 스타일 내기의 비결
  • 남성을 위한 옷차림
  • 여성을 위한 옷차림
  • 캐주얼은 조심스럽게
  • 보디랭귀지의 기본
  • 세련된 외모에 세련된 말투
  • 화법의 딜레마

 

4. 고용가능성 지수 높이기

  • 나 자신의 CEO가 되라
  • 비판 받아들이기
  • 연봉 인상을 요구하는 방법
  • 시간 관리는 필수
  • 건강을 유지하라
  • 팀워크의 에티켓
  •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라
  • 면접 시 꼭 알아야 할 것들

 

5. 성공적인 교제

  • 실수 없는 비즈니스 회식
  • 구내식당에서 인사하기

 

6. 프로답게 디지털 다루기

  • 만인을 위한 이메일 에티켓
  • 전화 예절
  • 전화 회의
  • 휴대폰 똑독하게 사용하기
  •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요령
  • 내가 전화를 걸었을 때
  • 화상회의

 

7. 비즈니스 글쓰기의 기본

  • 글을 쓰기 전에
  • 일단 써보자
  • 훌륭한 인사말 고르기
  • 감사 편지 쓰기

 

8. 난처한 상황 대처법

  • 다른 사람의 행동이 불쾌하거나 짜증날 때
  • 갈등의 요인을 없애는 법
  • 다른 사람에게 피드백을 하라
  • 당황스러운 말은 이렇게 하라
  • 회사를 그만둘 때

 

9. 글로벌 비즈니스에 관하여

  • 내가 손님일 때
  • 문화적인 차이를 뛰어넘는 프레젠테이션
  • 국제 무대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옷차림
  • 내가 초대한 측일 경우
  • 국제적으로 대화하기
  • 식사 예절의 차이점
  • 편지 쓰기의 차이점
  • 선물 주기의 예절

 

* 마지막 주의 사항

* 지금 당장 시작해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TOP20 리스트

 

 

 

반응형
반응형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