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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북스, 2009.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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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고객중심,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기절까지, 그러나 고객을 실제로 기업 운영 전반(목표, 전략, 조직구조, 시스템, 리더십, 문화)의 중심에 놓는 기업이 몇이나 있을까. P&G 회장 A.G.래플리와 <실행에 집중하라>의 저자 램 차란이 '소비자=보스' 원칙을 철두철미하게 지킨 P&G의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의 혁신에 관한 새로운 사고방식과 경영방식을 제시한다.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 조사란 명목으로 엄청난 자금을 쏟아 붓지만 소비자의 진짜 속내는 알지 못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G는 아예 소비자의 삶과 생활 속으로 들어갔다. 소비자의 집에서 일정 기간 함께 지내는 '살아보기', 직원들이 매장의 카운터 뒤에서 일해 보는 '일해보기'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P&G가 추구하는 혁신을 소개한다. P&G에서 혁신은 그야말로 일상 활동이다. 이 책은 P&G가 추구하는 기업혁신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일련의 8가지 요소가 서로 결합되어 기업의 일상운영에 녹아든 결과라고 말하며, P&G의 목표와 전략 결정, 자원 할당, 핵심 인재 선발과 승진, 보상 과정 등에 혁신의 가치가 깊이 연결되어 있음을 전한다. |
[목차]
0. 프롤로그
- 게임 체인저 정의
- A. G. 래플리와 램 차란이 만났다
- 들어가며 1 P&G는 게임의 판도를 어떻게 바꿨나(A. G. 래플리)
- 들어가며 2 혁신은 진정한 게임 체인저다(램 차란)
1. 밑그림 그리기
- 소비자가 보스다 - 성공적인 혁신의 기초
- 어디서 경쟁하고 어떻게 이길 것인가 - 목표와 전략으로 게임을 바꾸는 혁신의 과정
- 가장 잘하는 것을 이용하라 - 혁신으로 핵심능력들을 활성화하라
2. 혁신의 실행
- 혁신을 위한 조직 - 혁신을 지원하는 구조 만들기
- 혁신을 일상활동으로 통합하라 - 아이디어 개발에서 고투마켓까지
- 가장 혁신적인 혁신 시스템 - 혁신 리스크를 예측하고 관리하기 위한 8가지 방법
3. 혁신의 문화
- 혁신은 팀 스포츠다 - 과감하고 서로 연결된 문화
- 리더의 새 역할 - 혁신과 성장
09. 에필로그
- 결론 혁신을 삶의 방식으로 만들어라 - GE의 사례로 본 혁신의 일상화 과정
- 나가며 1 게임을 바꾸는 유일한 히든 카드(램 차란)
- 나가며 2 혁신에 대해 내가 아는 모든 것(A.G. 래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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