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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maze.co/collections/product-development/new/



개념에서 시장까지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단계별 안내

 

신제품 개발이란?

 

신제품 개발(NPD, New Product Development)은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만들기 위해 결합되는 설계, 엔지니어링 및 연구 프로세스의 집합이다. 일반적인 제품 개발과 달리 신제품 개발은 특히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전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마무리하는 것이다.

오늘날의 경쟁적인 시장에서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고객의 요구 사항과 행동, 기술 및 경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은 기존 제품에만 의존하여 시장을 앞서 나갈 수 없다. 혁신해야 한다. 즉, 신제품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출시해야 한다.

 

NPD의 등장은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을 혁신하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할 필요성에 의해 주도된다. 일반적인 제품 개발은 이미 개념 증명이 있는 제품을 일컫는 반면, 신제품 개발은 아이디어 창출에서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다음은 NPD에서 다뤄지는 중요한 참고사항이다.

  •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것
  •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경쟁에서 승리할 것
  • 더 많은 제품을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것
  •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적응할 것
  • 리소스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
  •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할 것
  • 사업을 성장시키고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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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 유형

  • 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 : 사업 제공 범위 추가
  • 회사에 새로 들어온 제품 : 사업 제공 범위 확대
  • 기존 제품 라인에 추가 : 기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 제공

 

신제품 개발의 일곱 가지 단계 및 단계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생성

  • 시장 및 제품 분석
  • 마케팅 및 판매와 협력하여 제품 가치가 올바르게 배치돼 있는지 확인
  • 사용자 인터뷰, 포커스 그룹, UX 설문조사, 제품 분석을 통해 고객 피드백 수집
  • 사용자 테스트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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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디어 스크리닝

  • 생성된 모든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따라 추진 가능 아이디어 선별
  • 소비자에게 기대되는 이점, 가장 필요한 제품 개선, 기술적 실현 가능성, 마케팅 잠재력 등

 

논리 트리는 내가 작업하고 있는 공간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갖고, 작업할 문제 공간을 선택할 때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유용한 도구이다. by 벤 자카리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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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컨셉 개발 및 테스트

스크리닝 단계를 통과한 모든 아이디어는 컨셉으로 개발된다. 제품 컨셉은 아이디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 또는 청사진이다. 이는 제품의 타겟 시장,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솔루션의 특징과 이점, 그리고 제품의 제안 가격 등이 표시돼야 한다. 컨셉에는 제품을 설계하고 개발하고 출시하는 데 소요되는 예상 비용도 포함돼야 한다.

컨셉이 개발됐다면 각 컨셉을 선정된 소비자 그룹과 함께 테스트하도록 한다. 컨셉 테스트는 시간과 리소스를 투자해 제품을 만들기 전에 사용자와 함께 제품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좋은 방법이다.

 

4. 마케팅 전략 및 사업 분석

마케팅 전략은 신제품의 포지셔닝, 가격 정책 및 홍보를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 전략이 계획되면 제품 관리 부서는 제품 아이디어의 사업적 매력을 평가할 수 있다.

사업 분석은 판매 예측, 예상 비용 및 이익 등을 검토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이것들이 회사의 목표를 충족한다면, 제품 개발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5. 제품 개발

제품 개발 단계는 제품 개념을 완성하고 판매가능한 제품으로 개발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로는 애자일 제품 개발, 폭포수형 제품 개발 등이 있다.

이 단계는 일반적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사용자와 함께 테스트하여 사용자가 프로토타입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확인하고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을 포함한다.

 

6. 테스트 마케팅

테스트 마케팅은 미리 정해진 마케팅 전략에 따른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완제품을 샘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일컫는다.

테스 방법으로는 알파 테스트(버그 식별 목적)와 베타 테스트(실사용 목적) 등이 있다.

 

7. 제품 출시

 

성공적인 제품 출시는 가능한 한 일찍 주요 결과를 설정하고, 이를 추적하는 방법을 이해한 다음, 학습한 내용을 사용하여 변경이 적응을 수행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by 이안 부스

 

이 시점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준비가 다 된 상태이다. 제품, 마케팅, 영업 및 고객 지원 팀이 성공적인 출시를 보장하고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한다.

시장 출시 전략을 준비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려면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 고객 : 최종 구매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 누구이고 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될지를 이해할 것. 사용자 페르소나를 만들고 역할, 목표, 문제점을 파악할 것
  • 가치 제안 :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점과 사람들이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파악할 것
  • 메시징 : 잠재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을 결정할 것
  • 채널 : 올바른 마케팅 채널을 선택할 것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만드는 전문가 팁

 

동일한 비전을 중심으로 정렬할 것(제품의 비전과 회사의 목표, 개발 원칙 등)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할 것

강력한 팀을 구성할 것

 

넷플릭스 사례

 

190개국 이상에서 2억 9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Netflix는 1997년 DVD 대여 사업으로 시작하여 2007년 스트리밍으로 전환했다. Netflix는 이미 비디오 대여 분야에 있었지만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산업으로 확장할 기회를 보았다.
이러한 엄청난 성공 이후, 오늘날 제품 개발의 핵심 측면은 다음과 같다.
  • 소비자 과학 : Netflix는 사용자 행동에서 실험, 테스트 및 학습하는 방법론을 채택하여 참여, 유지 및 제품 성공을 촉진.
  •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작: Netflix 팀은 실제 사용자와 함께 제품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들고 테스트하여 아이디어를 검증.
  • 개인화: 플랫폼은 AI와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
  • 오리지널 콘텐츠: Stranger Things , Bridgerton , Squid Game 과 같은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에 집중하여 구독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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